신천지예수교회, 중등 제12과 강의 진행...“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
신천지예수교회, 중등 제12과 강의 진행...“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
  • 내외일보
  • 승인 2022.05.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 강의 진행

“강의 내용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와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깨닫는 시간 되길 바란다”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내외일보] 신.구약 성경 전반의 맥을 잡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의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 제 12과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자로 나선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는 “누가복음 22장은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시는 내용에 대해서 기록된 장이다”라며 강의를 시작했다.

정 강사는 새 언약이라 표현하는 것은 이전 언약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새 언약을 세우시게 된 이유는 출애굽기 19장 5절에서 6절 말씀을 보면 하나님께서 육적 이스라엘과 언약을 하셨는데, 이 백성들이 열왕기상 11장의 내용을 보니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이 첫째 계명이 되는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약속을 저버리므로 약속은 파해지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히브리서 8장 7절과 예레미야 31장 22절을 들어 첫 언약에 흠이 생기므로 하나님께서는 구약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서 새 일 창조를 약속하시게 된다고 전했다. 이 새 일 창조는 죄가 없는 하나님의 나라 창조로서 새 일 창조의 완성은 요한계시록 21장의 새 하늘 새 땅을 창조하고 완성하는 일, 결국 새 일 창조라 함은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창조가 바로 새 일 창조라고 증거했다.

정 강사는 하나님께서 새 일 창조를 위해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중요한 일 두 가지를 약속하시게 된다고 말하면서, 예레미야 31장 27절, 31절 들어 그건 바로 두 가지 씨 뿌릴 것과 새 언약에 대한 약속이라고 말했다. 그럼 과연 오늘의 핵심 내용인 새 언약은 어떤 내용일까. 그건 바로 누가복음 22장 14절에서 20절까지의 내용이라고 증거했다.

이어, “새 언약의 핵심 내용은 결국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주 재림 때에 그 하나님의 나라에서 예수님의 피와 살 곧 유월절 양식을 다시 먹게 될 것을 약속하신 내용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새 언약은 계시록이고, 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가 바로 새 언약이 성취되는 때라며 우리 신앙인들도 새 언약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정 강사는 새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아야 될 새 언약의 내용이 있다고 증거했다. 첫 번째는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을 수 있는 이 약속한 아버지의 나라는 어디인가”, 두 번째는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게 되는 그 사람들은 즉 실체들은 어느 때에 누구인가”, 세 번째는 예수님의 피와 살은 어떻게 즉 어떠한 과정으로 먹을 수 있는가”, 네 번째로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은 사람 즉 새 언약을 지킨 사람들은 어떠한 결과를 얻게 되는가”라고 설명하며, “우리가 확실하게 알아야 새 언약 즉 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에 이 내용이 이루어지게 되면 믿고 지킬 수가 있는 것입니다”라며 설명했다.

정 강사는 새 언약 계시록을 아는 것이 단순히 아느냐 모르느냐의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어 요한계시록 22장 18절에서 19절을 보니 새 언약 계시록을 가감하면 천국에 갈 수도 없고 재앙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피와 살 곧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먹어야 하는데, 이 말씀은 요한계시록 10장에 예수님께서 천사에게 주셨고 천사는 요한에게 주어 받아먹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로 보아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말씀 이 계시를 듣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이 열린 책을 받아먹은 요한을 만나는 길밖에는 없다고 하며, 이 요한은 2천 년 전 요한이 아닌 요한계시록이 성취될 때 사도 요한과 같은 입장으로 출현하는 약속의 목자 새요한이 바로 약속의 목자의 실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 강사는 “천국에 가기 위해 새 언약을 지키고자 하는 신앙인이라면 이 예수님의 사자 약속의 목자 새요한이 출현한 것을 기뻐해야 될 것이고 또한 그 말씀에 귀를 기울여 듣고 꺠달아 지켜야 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결국 유월절 양식을 먹고 새 언약을 지킨 자들은 죄사함 받아 구원과 천국에 이르는 것이 오늘 말씀드린 내용의 결론”이라고 전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신천지예수교회 ‘신.구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를 통해 알 수 있다.

신천지 예수교는 작년 계시록과 초등세미나에 이어 중등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