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성광진 5.12. 대전광역시교육감 후보 등록

  • 입력 2022.05.12 16:28
  • 댓글 0

후보 등록 후 시의회 기자실에서 브리핑… ‘공정한 배움, 청렴한 대전교육’ 만들 것

사진은 후보등록 모습.
사진은 후보등록 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가 5월 12일(목) 대전광역시교육감 후보로 등록했다.
성 후보는 후보 등록 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브리핑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성 후보는 브리핑을 통해 “배움이 희망이 되는 공정한 대전교육을 만들기 위해 대전시교육감 후보로 등록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8년 동안 대전교육은 답보 상태였다. 수많은 교육 민원이 산적해 있고, 청렴도는 전국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다”고 대전시교육청을 비판했다.
성 후보는 “교육운동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민원을 제대로 해결하는 교육감이 되겠다”는 의지를 천명하고, ▲신도시·재개발지구 학교 설립 및 증축 ▲학교공간 혁신 ▲통학로 개선 사업 ▲학교 통합과 시설 복합화 ▲무상교복 현금 지급 등을 공약했다.
성 후보는 “저의 공약은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다”고 강조하면서 “6대 정책, 15개 주요 과제, 44개 이행 목표, 153개 세부 과제를 바탕으로 ‘공정한 배움, 청렴한 대전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6대 정책은 각각 ▲미래 삶을 위한 질 높은 교육 ▲신뢰와 존중으로 행복한 학교 ▲참여와 소통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교육행정 ▲지역과 시민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공정하고 정의로운 교육복지 실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이다.
성 후보는 단일화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하는 과정에서 “현 교육감과의 1대1 리턴매치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후보들이 진심으로 단일화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응하겠다”고 여지를 남겨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