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2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후보자 추천 공모
고흥군, 제2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후보자 추천 공모
  • 이희찬
  • 승인 2022.05.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까지 간호부문과 봉사부문 후보자 접수
고흥군, 제2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후보자 추천 공모

[내외일보] 이희찬 = 고흥군은 소록도에서 40여년간 헌신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간호사의 나눔과 섬김의 숭고한 봉사정신을 이어가고자 '제2회 마리안느 마가렛 봉사대상' 후보자를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흥군에 따르면 봉사대상 후보자 추천기한은 오는 5월 31일까지로, 간호부문과 봉사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1명을 시상하며 시상금은 부문별 1천만원이다.

군은 봉사대상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수상 후보자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자를 선정하고 12월 시상식을 통해 봉사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봉사대상 추천을 기회로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받고, 나아가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자원봉사자 신분으로 40여년을 소록도에 머물면서 간호봉사, 영아원 운영, 한센인 정착지원, 소록도 병원 내 결핵병동 건축 등 한센인들의 친구이자 희망이 되어 온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분의 삶과 봉사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사)마리안느와 마가렛과 함께 나눔연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봉사학교 운영, 노벨평화상 추천 등 여러 가지 선양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