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제41회 스승의 날 유공 포상 전수·표창장 수여

  • 입력 2022.05.13 19:48
  • 댓글 0

- 훈장·대통령·국무총리·장관·교육감 표창 등 유공 교원 총 76명 수상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제41회 스승의날을 맞아 유공 교원 76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장을 전수‧수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양지고등학교 교장 고혜정 홍조근정훈장 참샘초등학교 교장 최미연 대통령표창 새롬고등학교 교감 박준응 국무총리표창 총 3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한다.
  
고혜정 교장은 민주적 리더십을 발휘해 학교 교육과정을 창의적으로 운영하고 교직원의 자생적 문화 창출과 학생자치 문화 형성으로 학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했다.
  
최미연 교장은 수업 장학요원, 연구개발 참여로 교과지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교육전문직, 학교 관리자로 원활한 교과지도를 위해 교육정책마련과 환경조성에 기여했다.
  
박준응 교감은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운영, 교과특성화과정 운영, 개별화 교육과정 운영, 에듀테크를 활용한 블랜디드 교수학습 실시, 진로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통해 교육혁신에 기여했다.
 
또한, 교과지도, 생활지도 등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33명이 장관표창을, 40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최은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위기 상황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현장에 설 수 있는 스승 존경 문화를 정착하고, 학교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세종교육을 위하여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5월 23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2022년도 제41회 스승의 날 유공 훈·포장 및 표창장 수여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