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이춘희 행복1번지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성황리에 열려

  • 입력 2022.05.14 22:14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및 갑·을 지역위원회, 시민사회 원로와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매머드급 원팀 선대위 구성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14일 토요일 오후 5시 나성동에 위치한 이춘희 행복캠프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이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1번지 선거대책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과 갑·을 지역위원회, 시민사회 활동가들이 함께 참여해서 구성된 원팀 선대위인 만큼 참여 인원이나 대규모로 구성됐다.

이춘희 세종시장선거를 위해 명예 선거대책위원장에 이해찬 전 총리,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과 홍성국 세종시 갑 국회의원이 그 역할을 맡고. 경선 경쟁을 했던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과 배선호 세종시당 부위원장도 각각 선대위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은 상임 선거대책본부장으로 캠프의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았고, 배선호 세종시당 부위원장은 공동선거대책본부장 겸 총괄 특보단장을 맡아 특보단을 총괄하여 지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동선거대책본부장에는 전·현직 시의원 전체와 이번 시의원 선거에 출마했던 시의원 예비후보들은 물론, 시민사회의 활동가들이 대거 포함되어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원팀의 역할을 분담하게 될 예정이다.

고문단에는 허종행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상임고문을 포함한 세종시의 원로들이 대거 참여했고, 정책자문위원단은 김덕봉 고려대 교수를 포함한 교수단과 정책자문 그룹으로 구성되었다.

대변인단은 이상헌 전 MBC 국장을 포함하여 문서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김수현 전 세종시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장 등이 역할을 맡았고, 법률지원단은 이영선 변호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선대위 활동과 관련한 법률 자문과 지원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강준현 세종을구 국회의원
강준현 세종을지역구 국회의원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당은 세종시를 시작한 정당이고, 이춘희 후보는 세종시를 설계하고 키워온 장본인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원팀 정신으로 뭉쳐 이춘희 후보와 함께 지방선거를 승리하자”며 “저 또한 모든 힘을 다해 이춘희 후보와 시의원 후보들을 도와 지방선거를 반드시 승리로 ”고 다짐했다.

홍성국 세종갑지역구 국회의원
홍성국 세종갑지역구 국회의원

홍성국 세종갑 국회의원은 이어서 “이춘희 후보는 145번이 출장을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을 이룩하는데 가장 공이 큰 사람이다. 세종시의 완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춘희 후보가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큰절인사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큰절인사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는 참석한 내외빈과 당원들에게 큰 절로 인사를 한 뒤, 선대위 출범에 대한 각오를 이어갔다.

이춘희 세종시장후보
이춘희 세종시장후보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은 세종시의 탄생에 무한한 책임을 지고 있고, 세종시를 민주진보의 가치 아래 완성해 나가야 할 무한한 의무를 지고 있다. 민주당이 세종시고 세종시가 곧 민주당이다”라며 “겸손함과 간절함을 통해 시민의 마음을 움직이고, 지방선거를 반드시 승리해서 민주진보의 가치와 노무현의 정신을 함께 지켜나가자”는 의지를 밝혔다. 

오늘 출범한 이춘희 행복1번지 선거대책위원회는 1,600여 명이 넘는 대규모 선대위로 구성되어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며, 선대위의 구성은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