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대학교수 및 전문가, 최민호 예비후보 지지
전·현직 대학교수 및 전문가, 최민호 예비후보 지지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2.05.1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현안 해결 및 행정수도 완성에 적임자로 지지-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 및 충청권 전·현직 대학교수와 각 분야별 전문가 그리고 육·해·공군 예비역 장성 등 김재헌 외 110여명은 13일 선거사무소(갈매로 58)에서 국민의힘 세종시장 최민호 후보를 지지선언 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전·현직 대학교수 및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그동안 문제가 되어온 세종시의 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실질적인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서 지지하게 됐다.

특히 세종시에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의사당 세종분원 설립을 위해서도 정부와 정책을 함께할 새로운 인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대학 교수 및 전문가들은 입법부 및 행정부의 수뇌부가 입지하는 행정수도 세종을 만들어가는데 있어 가장 적합한 인물로 최민호 예비후보를 선택했다.

대학 교수 및 전문가는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만들 시장으로 최민호 후보를 지지하면서 과학기술, 문화예술, 교육 기회의 다양성을 갖춘 고품격 도시 세종을 만들어가는데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 주기를 희망했다.

앞으로 세종시가 지향해야 할 방향은 시민의 주거권 및 건강권을 보장하는 인간 중심도시, 빠르고 안전하며 시민들의 편익이 넘치는 교통 복지도시, 지속 가능한 청정환경이 유지되는 친환경 전원도시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