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최민호 예비후보, 청년선대위 발대식 개최

  • 입력 2022.05.15 16:22
  • 댓글 0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15일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선거사무소(갈매로 58)에서 청년선대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최 예비후보는 “15일은 스승의 날이자 세종대왕의 탄신 일이라며, “세종시가 세종대왕의 이름을 딴 만큼 큰 의미 있는 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종대왕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업적이 뛰어나신 분”이라며 “한글 창제와 더불어 창조, 개척, 애국, 애민정신으로 이끈 훌륭한 분이고 세종시 역시 단순한 행정도시가 아닌 진짜 행정수도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시정에서 최우선 과제가 청년문제”이라며 “도시의 발전을 보기 위해서는 청년들에게 어떠한 것을 가르치고 배우는지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청년이 낭만적이고, 황금기 이기는 하지만 고민이 많은 시기”이라며 “앞날이 궁금하고, 불안하며, 정치 지도자가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불안하다”고 덧붙였다.

정민기 위원장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할 것이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다”라며 “지난 5년간 문재인 정권에서 주장하던 이 세 가지 중 단 한가지도 지켜진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성별을 나누고 세대를 나누는 것을 비판하자 정의의 기준을 도덕의 기준으로 바꿔 국민을 혼란하게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인생은 탄생과 죽음 사이에 존재하는 무수한 선택”이라며 “스마트폰과 각종 전자기기가 범람하는 이 시대 속에서 청년들은 더 이상 사회적 약자가 아닌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주도층으로서 청년의 선택 무게는 더욱 무거워졌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3월 9일 우리는 지혜로운 선택으로 대한민국이 변하는 첫걸음에 일조했으며, 돌아오는 6월 1일 또한 우리들의 현명한 선택으로 정상적인 대한민국을 만들면 하는 바람”이라고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