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후보 “리턴 덮으려는 의미 없는 네거티브보다 공약이 먼저”

  • 입력 2022.05.17 22:04
  • 댓글 0

16일 토론회 재산 부분에 대한 질의에 “청렴한 공무원 생활을 호도하지 마라”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이 만들어낸 결과… 장종태의 자승자박”
“자신의 실수인 서구청장 리턴을 덮으려는 의미 없는 네거티브 대신 공약 정책 펼칠 것”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서철모 국민의힘 대전서구청장 후보가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서구청장 선거 리턴에 대한 반성 없는 태도와 서구 공약의 부실함에 대한 강도 높은 지적에 나섰다.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후보는 16일 오후 폴리텍대 대전캠퍼스에서 열린 대전인터넷신문기자협회 초청 후보자 토론회에서 장 후보의 서구청장 선거 리턴에 대해 민주당 선거 공천에 대한 심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서 후보는 “그동안 인터뷰를 통해 당의 명령이기 때문에 시장선거에 출마했다가 구청장 선거에 다시 나오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선택했다고 했는데, 당의 명령이 구민과의 약속보다 중요하냐”며 “민주당 소속으로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예비후보 5명의 기회도 박탈했다. 결과적으로 이번 선거는 잘못된 선택을 한 민주당을 심판하는 것으로 규정해도 되겠냐”고 비판했다.
이어 “선거가 16일 남은 오늘에서야 서구 공약을 발표하고, 이마저도 기존 서철모 공약과 유사하거나 정확한 밑그림이 없는 것”이라며 “서구에 대한 준비와 미래가 없는 후보는 장 후보 본인”이라고 지적했다.
또 장 후보가 지적한 재산 문제에 대해서는 “청렴한 고위공직자로서 당시 정부가 권한 부동산 1채 보유 지시를 분명히 지켰고, 매년 공직자 재산 등록을 하면서 정부의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며 “배우자와 맞벌이를 하며 열심히 살았을 뿐 매 순간 청렴과 정의를 지켜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에 보유한 부동산이 최근 5년 새 가격이 올라 재산이 늘었다”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가 만들어낸 결과를 지적하는 것은 장 후보의 자승자박이 아니냐”고 되물었다.
끝으로 서 후보는 “재선의 서구청장이자 시장선거에 도전했던 분이 정책 논의도 부족한 시간에 알맹이 없는 네거티브를 일삼는 것은 안타깝다”고 탄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