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 6월28일 개최”
“2022년 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 6월28일 개최”
  • 최장환 기자
  • 승인 2022.05.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이내 발표 영상 등 6월5일까지 이메일 제출…상세내용 홈페이지서 확인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28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IFEZ 글로벌센터에서 ‘2022년 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외국인(귀화인, 재외동포, 지난해 수상자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발표문 및 5분 이내 발표 영상 등을 6월5일까지 이메일(ifezglobal@gmail.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명이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본선 진출자 가운데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각각 상장 및 상금 50만원, 30만원, 20만원이 수여된다.

상세한 내용은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www.ifez.go.kr/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지난해 대회에서 서로 다른 나라와 문화에서 온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화합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한국어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에도 정주 외국인을 위해 △정월대보름 맞이 연날리기 행사 △IFEZ 한국어 Talk & Talk 1기 행사 △행복 도시 텃밭 가꾸기 △제1기 IFEZ 외국인 영상(유투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선발 △찾아가는 외국어서비스 영종도 확대 △약국 영문 표지판 청라 추가 설치 등 새롭고 다양한 행사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