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은혜, 검찰에서 'KT채용 지인추천' 시인

  • 입력 2022.05.20 09:02
  • 댓글 0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KT 임원 재직 당시 지인의 채용을 추천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야권이 공세에 나선 가운데, 김 후보가 이와 관련한 검찰조사에서 추천 사실을 시인했다는 보도가 나와 파장이 예상된다.

KBS 취재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지난 2019년 2월 김성태 전 의원의 뇌물수수와 업무방해 등 사건에 대해 김은혜 후보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사는 KT 수사 과정에서 입수한 '내부 임원 추천자 명단'을 제시하며 김 후보에게 "2012년 하반기 KT 신입사원 공채 과정에서 A 씨를 추천한 사실이 있느냐"고 물었고 이에 김 후보는 "네. 있습니다"라고 시인했다.

그러면서 "A 씨는 남편의 친척이며 시댁 쪽을 통해 '해당 지원자가 KT에 입사원서를 낸다니 한번 챙겨봐라'라는 부탁을 받았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이어 "채용 과정에 대해 알았느냐"는 검사의 질문에는 "누군가에게 '면접 시험을 진행 중이다'라는 식의 설명을 들은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부정 채용에 관여하지 않았느냐"는 검사 질문에는 "평소 내 성격상 '회사 내부 기준에 부합하는 인재라면 뽑아주고 아니라면 탈락시켜라. 무리하지 마라'라는 식으로 설명했을 것 같다"고 진술했다.

검찰은 결국 김 후보를 기소하지 않았는데, A 씨가 실제 채용되지 않았고 점수 조작 지시 등 구체적 행위가 없어 업무방해죄 적용이 어려웠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한편 김 후보 측은 입장을 묻는 KBS 기자에게 "참고인은 '수사' 대상이 아니며 검찰이 조사를 받으러 오라고 해서 의견을 개진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