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도내 수출기업의 FTA활용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입력 2022.05.20 18:59
  • 댓글 0

유관기관 관계자 및 경기남부 수출기업 참여

[내외일보=경기] 박덕규 기자 = 경기FTA활용지원센터(이하 경기FTA센터)는 지난 19일 수원에 위치한 경기FTA활용지원센터 회의실(광교비즈니센터 2층)에서 경기남부 수출기업의 FTA활용을 통한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화 되었던 코로나19 상황과 러-우 사태 및 중국봉쇄 이후 지속되는 글로벌 공급 차질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이 맞물려 수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들을 위해 경기FTA센터와 산업부, 경기도가 도내 수출기업의 FTA활용을 촉진하고 수출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산업통상자원부 정석진 통상국내정책단장 주재 하에 정부의 FTA 활용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해외인증에 대한 안내와 업계 애로·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동시에 관련 의견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기업의 애로사항 내용을 살펴보면, △수출입통관, △원산지증명, △사후검증 △교육·컨설팅, △비관세장벽 등 다양한 유형의 애로사항을 겪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도내 수출기업 관계자는 “RCEP 발효 이후 일본 바이어측에 최초로 원산지증명서를 발급하게 되면서 일본수입 관세가 인하되어 향후 수출확대가 기대된다”라고 원산지증명서 발급으로 겪었던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향후 경기FTA센터의 지속적인 FTA컨설팅을 요청했다.

경기FTA센터 이나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FTA를 활용하는 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도내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FTA컨설팅을 비롯한 관련 교육 및 설명회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수출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