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대성황리 개장 !!

  • 입력 2022.05.24 00:03
  • 댓글 0

포항시 정례 직거래장터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개장

[내외일보=포항] 하청해 기자=포항시는 21일 포항 철길숲 한터마당에서 2022년 정례직거래장터 영일만친구 사랑장터를 성황리에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을 위한 농산물의 판로 개척과 확대를 위해 철길숲 한터마당에서 오는 102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하며,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우수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산지 농가와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10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열린 도·농 상생 직거래장터로서 산지 농가와 소비자들의 기대가 어느 때보다도 컸다.

이날 현장에는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26개 농가의 목소리와 철길숲 나들이 삼아 장터를 찾은 도시민의 발길이 어우러지며 지역 농산물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식전 행사로 풍물패 공연과 떡메치기 퍼포먼스, 장미차 시음회, 축하 공연, 복불복 룰렛게임, 막걸리 시음회, 사과 맛보기, 프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해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 개장식에는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하고자 김주락 포항시연합유통사업단장, 배영흥 농업인단체회장, 오호창 영일만친구인증기업회장을 비롯한 포항시 농업인단체 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장터의 성공적인 개장을 축하했다.

한편 이장식 포항시장 권한대행은 포항12경 철길숲에서 시민 여러분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우수 농수축산물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영일만친구들 사랑장터가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