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부영그룹,‘新기업가정신’선언에 동참, 변화하는 시대 … 새 기업 역할로 사회적 신뢰 제고

  • 입력 2022.05.24 15:35
  • 댓글 0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이사(왼쪽 아랫줄 첫 번째)를 비롯한기업 및 경제단체 대표들이 신(新)기업가정신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이사(왼쪽 아랫줄 첫 번째)를 비롯한기업 및 경제단체 대표들이 신(新)기업가정신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부영그룹이 대한상공회의소가 주도하는 ‘신(新)기업가정신’ 선언에 참여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 속 기업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동참한다.

부영그룹은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 등 변화되는 시대 속에 새로운 기업의 역할을 모색하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새로운 기업상을 정립하기 위한 ‘신(新)기업가정신’에 서명함으로써 동참을 알렸다.

24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신(新)기업가정신 선포식’에 부영그룹을 대표해 최양환 대표이사가 참석함으로써 ‘신(新)기업가정신’ 선언에 더욱 힘을 싣기도 했다.

‘신(新)기업가정신’ 선언문은 ▲지속적 혁신과 성장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가치’ 제고 ▲고객과 협력사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와 존중으로 ‘윤리적 가치’ 제고 ▲조직구성원이 보람을 느끼고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청정한 미래와 더 좋은 삶을 위한 ‘친환경 경영’의 실천 위한 친환경 경영 ▲일과 삶의 터전인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등 5대 실천명제를 골자로 한다.

‘신(新)기업가정신’ 선언문은 부영그룹을 포함해 삼성전자, SK, 현대자동차 등 기업 72곳과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단체 4곳 등 총 76곳이 서명을 통해 참여를 약속했다. 추후에는 선언문을 바탕으로 한 ‘신기업가정신협의회’(Entrepreneurshi Round Table3·ERT)가 발족돼 구체적인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부영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기업가 정신’을 정립해온 대표적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부영그룹이 교육공헌, 해외사회공헌, 재난구호, 역사알리기 등을 통해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약 9천억 원에 이르며 국내 500대 기업 중 매출액 대비 기부금 1위 기업(2014년 기준)에 오르기도 했다.

부영그룹 사옥 전경
부영그룹 사옥 전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