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엔으로 대기 없이 편안하게 투표 할 수 있다,

  • 입력 2022.05.25 07:10
  • 댓글 0

- 제8회 지방선거 사전투표일, 투표소 22곳 혼잡도 서비스 제공 -
- 가까운 투표소, 주차장 등도 세종엔 앱으로 한번에 확인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권한대행 류임철)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 사전투표일’에 위치 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엔’으로 사전투표소 대기시간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투표소별 대기시간 안내서비스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소 내 혼잡도를 최소화하고자 마련했다. 

유권자는 세종엔에서 관내 읍면동 사전투표소 22곳의 관내·관외 투표소 혼잡도 가까운 투표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투표소 위치 투표소 인근 주차장 대중교통 공영자전거 거치소 공유 전기자전거 위치 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대기시간 알림서비스는 투표소에 배치된 전담요원과 지원인력을 통해 투표자의 대기시간 변화 상황을 모바일로 실시간 입력한 자료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시는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사전투표소 대기시간 알림서비스를 적용해 전국 투표율(77.2%) 상위권 달성에 기여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투표에서는 기존의 웹서비스(www.smartsejong.kr)와 함께 오는 8월 말까지 시범운영 중인 모바일 앱 세종엔으로도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어플 이용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 및 설치 후 이용 가능 하며, 기존 누리집에서도 웹 서비스 형태로 접속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