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중대형 평형 품귀 속 도농‘부영 애시앙’주목, 전용 143㎡ 대형 평형 … 실수요자들에 인기

  • 입력 2022.05.25 10:49
  • 댓글 0
도농 주상복합 부영 애시앙 단지 사진
도농 주상복합 부영 애시앙 단지 사진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전용면적 85㎡ 초과 중대형 아파트가 품귀 현상을 빚는 가운데 부영그룹(시공 부영주택)이 공급하는 남양주 도농 ‘부영 애시앙’이 실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도농 ‘부영 애시앙’은 지하 4층, 지상 15~18층 총 4개동 규모 총 364세대로 전 세대 전용면적 143㎡의 대형 단일 평형으로 구성돼있다.

최근 한 분양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전국에서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중대형 평형 아파트 분양은 총 1만 562가구로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00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의 영향 등으로 실수요자들의 중대형 평형 선호 현상이 강해지며 청약시장에서 중대형 평형의 경쟁률이 중소형보다 더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올해 수도권에서 85㎡ 초과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은 27.4대 1로 전용면적 60㎡ 이상~85㎡ 이하(9.4대 1), 60㎡ 미만(17.8대 1) 평형에 비해 치열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업계 관계자는 “중대형 평형의 청약이 점차 치열해지는 가운데, 실수요자라면 희소성 있는 중대형 평형 투자가 실속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 애시앙’의 경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도농역을 이용해 경의중앙선으로 한 정거장인 구리역이나 왕숙2지구(가칭)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8호선이나 9호선을 통해 잠실이나 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진다.

교통여건 외에도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다. 단지 내 이마트를 비롯하여 도농애시앙 스포츠센터, 현대아울렛, 롯데백화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 생활 편의시설이 밀접해 있고 남양주시청2청사, 남양주남부경찰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보건소, 남양주지방법원도 가깝다.

또 도농초, 도농중, 동화중·고등학교 등을 포함, 지구 내 초등학교 4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2곳 등이 위치해 있어 학군도 우수한 편이다. 인근에 정약용도서관이 개관하여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한다.

도농 ‘부영 애시앙’은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동·호 지정 계약을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2년 5월 31일까지 잔금 납부를 한 분양자에게는 2천만원의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