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코레일 서울본부, 경의중앙선 지하구간 비상복구훈련 시행

  • 입력 2022.05.25 14:16
  • 댓글 0

단전, 선로 침수 상황 가정… 비상 전력 투입 및 배수기능 정상화 등 복구능력 향상

코레일 서울본부, 경의중앙선 지하구간 비상복구훈련 시행
코레일 서울본부, 경의중앙선 지하구간 비상복구훈련 시행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주용환)는 25일(수) 경의중앙선 가좌역 인근 지하구간의 선로 침수상황을 가정한 비상복구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경의중앙선 가좌역 인근 지하구간에서 여름철 폭우, 자연재해 또는 지하구간 화재로 인한 전력공급 이상 및 선로 침수 상황을 가정하여 신속한 복구와 현장직원의 초동대응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서울본부는 △분야별 임무 부여 및 신속한 상황보고 △비상전력 투입 △집수정 배수기능 정상확보 등 신속한 초동 대응과 긴급복구체계를 집중 점검했다.

코레일 서울본부는 10월까지 여름철 재해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태풍, 집중호우, 강풍, 지진 등 자연재해 발생에 대비하여 재해유형별 비상복구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문종원 건축처장은 “단전, 선로 침수 등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실제상황에 대비하겠다”며 “철저한 준비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용환 서울본부장은 “연습은 실전과 같이, 실전은 연습과 같이 철저한 반복 훈련으로 신속한 복구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직원의 안전이 가족과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하고 절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