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수송회복에 따른 집중 안전점검 실시 !!
대구도시철도공사, 수송회복에 따른 집중 안전점검 실시 !!
  • 하청해 기자
  • 승인 2022.05.25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시설물 172개소 및 전동차 92개 편성 점검
여름철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시설물 점검 병행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도시철도공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도시철도 이용승객이 빠르게 증가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90% 수준까지 회복됨에 따라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도시철도 시설물 전반에 대해 집중점검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먼저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역사 등 공중이용시설 172개소와 공중교통수단인 차92개 전() 편성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공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적기 이행여부 보수보강공사 등 사업현장 안전관리실태 역사시설물의 이용시민 안전 위해요인 이동편의시설과 소방시설 기능유지 상태 등을 점검한다.

전동차에 대해서는 전동차 내 소화 및 피난설비 등 화재대피시설 관리상태 노후 전동차 정밀안전진단 적정 시행 여부 검수 기계장비 최적상태 유지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한 태풍강풍낙뢰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해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531()까지 해당 시설물에 대해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은 역사 출입구 및 환기구 우수유입 방지시설 역사 및 터널 배수계통 전차선 주변 수목 등 지장여부 낙뢰 보호장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공사 홍승활 사장은도시철도는 시민의 편리한 발로써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교통수단인 만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시민들이 안 전하고 편안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