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미래항공 교통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공항공사 MOU 체결

  • 입력 2022.06.03 17:44
  • 댓글 0
[사진설명]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6월 3일(금)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와 도심항공교통(UAM), 드론교통관리시스템(UTM) 등 미래항공교통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단이 보유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제도화 연구, 드론 식별체계 도입, 드론 종합안전관리체계 구축 등 항공 안전관리 노하우와  한국공항공사의 인프라 기반 도심항공교통 버티포트 건설, 드론교통관제 및 불법드론 대응시스템 구축 등 공항운영 전문성을 기반으로 정부의 미래항공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서비스 실현과 산업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도심항공교통(UAM)과 드론교통관리시스템(UTM) 분야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상용화 및 드론교통관리시스템 구축․운영과 관련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관련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 대응하는 것이다. 

 또한 공항 내 시설과 항공기의 안전 보장 및 강화를 위해 불법드론 출현에 대한 탐지․식별․무력화 등 기술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인력양성·교류, 관련 행사(올림피아드, 박람회 등) 협업 등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과 실무위원회 구성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교통수단으로 각광받는 도심항공교통과 드론 운용을 더욱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의 기반이 될 것.” 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양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을 최대한 발휘한다면 국민이 행복한 미래항공 모빌리티 시대를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