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진행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진행
  • 이신구 기자
  • 승인 2022.06.1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내외일보] 이신구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대리접수를 진행한다. 대리접수는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접수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12시~13시)은 제외된다.

대리접수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응시원서 1부, 신분증(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번호가 포함된 여권),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과목 합격증명서 등), 증명사진 2매(여권용 규격, 3.5cmX4.5cm 최근 3개월 이내 촬영)를 준비해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황상하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번 검정고시 응시생에게는 시험 당일 정성이 담긴 도시락을 제공하고 합격자에게는 소정의 합격 축하선물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고양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검정고시 멘토링, 검정고시학습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꿈드림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만 9~24세의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꿈드림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운동,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