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석열 대통령 지인 아들 채용 논란... "비선 활개" vs "정치공세"

  • 입력 2022.06.18 11:14
  • 댓글 1
제공=대통령실
제공=대통령실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지인의 아들이 대통령실 직원으로 전격 채용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사적 채용”이라며 날을 세웠고, 대통령실은 "악의적 정치공세"라며 맞받았다.

논란의 당사자인 황모씨는 현재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으로 일하고 있다. 황씨는 윤 대통령의 대선캠프에서부터 비공식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한 매체는 황씨의 부친에 대해 “강원도 동해에서 전기공사 업체를 운영하는 인물로, 윤 대통령과 매우 오래된 친구 관계”라고 보도했다. 

보도가 나가자 더불어민주당은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실도 지인으로 채우려는 건가”라며 “사적 채용 논란은 사적인 경로로 국정이 운영되고 있다는 의심만 키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사실관계를 밝히고 정리해야 하며 계속 버틴다면 대통령실에 정말 비선이 활개치고 있다고 판단할 수밖에 없다”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이에 대통령실 측은 “언론에 보도된 대통령 부부와 대통령실 직원 간의 인연을 들어 ‘사적 채용’이라는 민주당의 비판은 악의적 정치 공세”라며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모든 대통령 비서실은 참모 상당수를 대통령과 직간접적으로 일해 본 사람들로 충원한다. ‘사적 채용’이란 용어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응수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비서실이라는 공적 조직에서 일하는 이들을 두고 ‘비선’ 운운하는 것은 더욱 악의적인 행태다. 더 이상의 억지 주장이나 왜곡 보도가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