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 청소년이 그리는 안전도시의 모습은 ?

  • 입력 2022.06.20 08:27
  • 댓글 0

- 2022년 안전문화 확산 그림 공모전 개최…6.20.~8.26. 접수 -
- 초등·중학생 대상 우수작 45점 선정 전시회 개최 예정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가 생활 속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20일부터 오는 8월 26일까지 ‘2022년 안전문화 확산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돼 초등학교 1~3학년은 그림일기 분야, 초등학교 4~6학년, 중학생은 4컷만화 분야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안전 경시 풍조에 대해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내용 안전사고 피해 방지를 위한 실천 및 개선 방법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 등 일상생활 속 모든 안전에 대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작품을 시 안전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우수작품 45점을 선정해 세종시장과 ㈔한국미술협회 세종지회장 명의 상장,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우수 작품은 오는 10월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국제안전도시 연차대회에서 전시회를 열고 시민들에게 전시할 계획이다.

이인환 시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생활 주변의 다양한 소재를 그림, 만화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함양, 인간 존중의 문학적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국제안전도시 세종시의 위상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