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행복청, 인니 수도이전사업 5차 민간기업 간담회 개최

  • 입력 2022.06.21 08:49
  • 댓글 0

- 인니 신수도사업 본격화, 국내기업 진출 지원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해외건설협회(회장 박선호, 이하 해건협)는 6월 20일(월) 해외건설협회 교육센터에서 제5차「인도네시아 수도이전사업 민간기업 간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올해 2월 신수도 법안을 공포하고 3월에는 신수도청 출범과 장․차관 임명에 이어 후속 대통령령을 제정하는 등 사업 추진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어 민간기업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았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인도네시아 공공사업주택부에 파견중인 행복청 협력관이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 추진현황과 현지 정부의 최근 동향 등에 대해 온라인으로 발표하고,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정책사업실장이 양국 정부 간 협력사업인 경제혁신 파트너십 프로그램(EIPP)과 K-city Network (KCN) 추진현황을 설명하였으며,

참석 기업들은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사업에 관련된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현지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자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행복청은 해외건설협회와 관련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고, 향후 민관협력의 창구로써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사업에 관심있는 기업들과 ‘국내 팀코리아’를 구성하여 우리기업의 신수도 사업 진출을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행복청 김한수 기획조정관은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이 본격화되는 시점으로 민관협업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기업의 수주 지원을 위해 행복청이 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