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루원인천시청사 지체로 290억 추가 소요”

  • 입력 2022.06.23 14:20
  • 댓글 0

민선8기 시장직 인수위 “민주당 박 시장, 사업 3년 중단했다 재추진… 혈세 낭비”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정부가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내 제2복합인천시청사 신축사업을 중단했다가 3년여만에 다시 추진하는 바람에 290억원을 추가 부담하게 된 것으로 드러났다.

민선8기 인천시장직 인수위에 따르면 루원복합시청사 신축사업이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인이 시장 재임 때인 지난?2017년 5월 계획이 확정돼 공식 발표됐으나 2018년 6월 당시 박남춘 시장 당선인의 인수위가 재검토 사업으로 분류해 추진이 중지됐다.

루원시청사에는 인천연구원, 인재개발원 등 시 산하기관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러자 복합시청사가 루원시티 개발사업의 앵커 시설이 돼 개발의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 지역 주민들이 집단 반발에 나섰다.

결국 박남춘 시정부는?3년 뒤인 지난 2021년에야 사업을 재추진하기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부지매입비, 공사비 등의 인상으로 총 추정 사업비가 당초 1천394억원에서 1천681억원으로 늘어나게 된 것이다.

즉 287억원이 더 늘어난 셈이다.

이는 당시 박남춘 시정부가 전임 유정복 시장 흔적 지우기 아니냐는 의혹 속에 아까운 시민의 혈세만 낭비하게 된 것이다.

이 같은 사실은 인수위가 루원시티 복합신청사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밝혀냈다.

인수위의 한 관계자는 “4년 전 당시 박남춘 시장 인수위가 신청사 신축사업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주민 반발에 재추진하고 있다”며 “그 결과는 수백억원의 혈세 낭비와 사업지연에 따른 공직자?민원인의 불편, 루원시티 개발사업 동력 저하였다”고 꼬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