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포항시, "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성공적인 안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입력 2022.06.23 18:26
  • 댓글 0

아픈 근로자의 쉼과 소득보장으로 ‘복지 희망특별시 포항’에 한 발 더가까이!
지자체·운영자·노동자·사용자·의료계 대표 5인 협약 참여

 

[내외일보=포항] 하청해 기자=포항시가 오는 74‘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시행을 앞두고 업무협약을 통해 빈틈없는 대응에 힘쓰고 있다.

포항시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제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자체 대표로 이강덕 포항시장, 운영자 대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이상용 부장, 노동자 대표로 한국노총포항지역본부 정천균 의장, 사용자 대표로 협력사업장 19개소 대표 노준택 대표, 의료계 대표로 포항시의사회 김우석 회장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상병수당추진단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병수당추진단, 포항시 유관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상병수당 시범사업 실시에 앞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이번 시범사업은 우리나라의 사회보장체계를 구축하는 과정에 오랜 과제로 남아있던 상병수당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데 의의가 깊으며, 포항시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진행한 ‘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신청 후 다양한 직업군과 고용 형태로 많은 사례를 발굴하고 사업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최적지임을 적극 주장해 지난 4월 시범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74일부터 상병수당 시범사업이 본격 시작되면 포항시에 거주하는 근로자는 누구든지 아플 때 소득에 대한 걱정 없이 제때 치료를 받을 수 있어 질병의 만성화와 중증화를 방지하고 시민의 건강권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적극적인 복지정책의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보장체계 구축에 기여하면서, 포항시의 시정운영 방향 중 하나인 복지 희망특별시를 향한 목적에 한 걸음 더 다가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상병수당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협약대상 기관·기업·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앞으로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대한민국 상병수당의 안정적인 도입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