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변화 속 행복 챙김”동대문구 올해의 책 함께 읽고 나눠요!

  • 입력 2022.06.24 18:00
  • 댓글 0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2022년 『동대문구 한 책 읽기』운동 전개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일상 속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 마련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이 운영하는 정보화도서관은 서울도서관이 주최하는 “한 주제로 함께 읽기 독서사업”의 동대문구 대표 도서관으로서, 6월 28일(화)부터 11월 30일(수)까지 동대문구 공공도서관(시립 1개관, 구립 9개관)과 함께 2022년 『동대문구 한 책 읽기』 운동을 진행한다.

『동대문구 한 책 읽기』 운동은 지역사회가 같은 주제의 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독서토론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정보화도서관은 2014년부터 『동대문구 한 책 읽기』 운동을 위해 관내 공공도서관과 협력해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 『동대문구 한 책 읽기』 주제는 “변화 속 행복 챙김”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 환경이 달라졌지만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선정됐다. 도서는 다양한 세대·계층의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동대문구 한 책 선정단과 사서가 함께 행복과 관련된 도서를 추천했으며, 온라인 주민투표를 통해 연령별로 총 4권의 도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도서는 △어린이 그림책 부문 『이파라파냐무냐무』(이지은 著, 사계절 출판) △어린이 글책 부문 『걱정을 없애주는 마카롱』(성주희 著, 소원나무 출판) △청소년 도서 부문 『순례 주택』(유은실 著, 비룡소 출판) △성인도서 부문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황보름 著, 클레이하우스 출판)이다.

참여 도서관은 6월 28일(화)부터 △ 도서를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자와의 만남 △ 선정 도서를 이웃과 함께 돌려 읽는 독서 릴레이 △ 도서에 대한 감상을 나누는 서평&그림엽서 릴레이 △ 도서에 대한 감상을 풍부하게 만들어 줄 도서원화 전시 등 한 책을 읽고 경험하고 토론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정보화도서관(☎02-960-1959) 및 한 책 읽기 운동 참여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대문구 한 책 읽기 참여 도서관(문의전화, 홈페이지)
동대문구 한 책 읽기 참여 도서관(문의전화, 홈페이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