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내외일보

'옥장판' 논란 옥주현 "경솔했다"... 김호영 "갈등 끝"

  • 입력 2022.06.25 20:03
  • 댓글 0

[내외일보] 이민규 기자 = 가수 출신 뮤지컬배우 옥주현이 '옥장판'을 언급한 뮤지컬 배우 김호영에 대한 고소 취하를 결정한 가운데, 김호영도 옥주현에게 전화를 걸어 갈등을 푼 것으로 알려졌다.

김호영 소속사 피엘케이굿프렌즈 측은 25일 언론에 "김호영에 대한 고소를 취하한다는 옥주현의 입장이 24일 나온 후, 김호영이 옥주현과 통화를 원했고, 이날 밤 늦은 시각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오해를 풀고 갈등을 끝냈다"고 밝혔다.

앞서 24일 옥주현은 김호영과 일부 누리꾼을 상대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낸 것에 대해 신중하지 못했다며 사과하고 고소를 취하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김호영은 SNS에 "아사리판은 옛말.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을 썼다. 그가 '옥장판'이라는 단어로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옥주현이 관여했음을 저격했다는 의혹이 퍼졌다.

이에 옥주현은 김호영을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20일 성동경찰서에 고소했다. 옥주현의 고소 사실이 알려지자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등 뮤지컬 1세대들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라고 호소문을 발표했다.

옥주현은 뮤지컬 1세대의 호소문 발표 후 이틀 만에 입장문을 내고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의 호소문을 읽어보았다. 저 또한 뮤지컬을 사랑하고 아끼며, 17년간 뮤지컬에 몸을 담은 한 사람으로서 저를 둘러싼 의혹들과 그것을 해명하려는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반성했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옥주현은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무대에 뉴 캐스트로 서는 이지혜의 캐스팅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