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신천지예수교회, '6천년 하나님의 목적' 공개하며 중등세미나 마무리

  • 입력 2022.06.27 12:10
  • 수정 2022.06.27 12:15
  • 댓글 0

홍기철 강사 27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주제로 강의

유튜브 전체 누적 2100만뷰 돌파…네티즌들 호응

요한지파 동탄교회 홍기철 담임강사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내외일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진행하는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온라인 세미나가 27일 제25과 강의를 끝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반을 정확히 이해하고 성경의 맥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 이번 세미나는 하나님의 성경 6천 년 역사 마지막 목적에 대해 설명하며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날 강의자로 나선 신천지예수교 요한지파 동탄교회 홍기철 담임강사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을 주제로 "강의를 통해 6천 년 하나님의 목적하셨던 뜻이 이 땅에 어떤 나라, 어떤 조직을 창조하시고자 하심이었는지 그 답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정말 사랑하셔서 이렇게 불러주시고 귀한 말씀 듣게 하셨다는 것을 꼭 기억하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하나님의 성경 6천 년 역사의 목적, 신천지 창조로 완성"

홍 강사는 먼저 하나님의 성경 6천 년 역사의 목적은 잃어버린 지구촌을 되찾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귀에게 미혹 받아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고 범죄한 아담으로 인해 죄 있는 자와 함께 살 수 없던 선하신 하나님은 지구촌을 떠났고, 그곳을 마귀가 주관해왔다는 것.

홍 강사에 따르면 하나님은 지구촌을 되찾고자 시대마다 목자를 택해 선민과 언약한다. 그러나 육적 이스라엘의 배도로 첫 언약이 깨져 다시 새 언약할 수밖에 없기에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 새 일 창조를 약속했다.

홍 강사는 "새 일이란 범죄한 아담의 혈통으로 이어져 온 세상이 아닌 죄가 없는 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민족을 창조하는 것"이라며 "새 일 창조는 계시록 21장에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창조로 완성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나님의 나라 새 하늘 새 땅의 실상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라고 밝혔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어떤 의미?"

그렇다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어떤 의미를 지닐까. 홍 강사는 '신천지'에 대해 "계시록 21장에 새 하늘과 새 땅의 한자어 신천신지(新天新地)의 약어다. 이 땅에 창조된 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민족을 말한다"며 "이는 계시록 6장의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진 후 계시록 7·14장에 하나님의 씨로 난 자를 추수하고 인쳐서 재창조하신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 12지파"라고 말했다.

이어 '예수교'에 대해 "예수교라는 것은 예수님이 신천지교회의 주인이라는 뜻"이라며 "예수교라는 간판이 붙어있음에도 사람을 교주라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신천지는 예수님이 교회의 주인이시기에 예수교"라고 단언했다.

또 '증거장막성전'에 대해선 "계시록 전장 사건의 실체들을 증거하는 장막이라는 뜻이며, 성전이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거룩한 곳을 의미한다"면서 "증거장막성전의 이긴 자들만이 계시록의 실체를 보았고, 멸망자와 싸워 이겼으므로 유일하게 그 실체들을 증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사람이 자의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요, 창조도 교명도 조직도 인명도 성경으로 도장을 찍은 것 같이 창설하였으며 하늘에서 이룬 대로 이 땅에 동일한 모습으로 창조된 곳"이라고 강조했다.

중등세미나, 유튜브 누적 420만뷰 돌파…네티즌들 뜨거운 반응

신천지예수교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중등 세미나는 26일 기준 전체 누적 조회수 420만을 넘어서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명쾌하게 설명해 굉장히 흥미롭다", "지금까지 들어온 해석과는 너무나 다른 말씀인데, 성경적으로 증거해주니 더 들어보고 싶다", "강의 방식이 깔끔해 듣기 좋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중등 세미나는 신천지예수교회 무료 성경교육센터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중등 과정에 해당한다. 신천지예수교회가 작년 10월부터 요한계시록 세미나와 비유풀이 세미나를 공개한 가운데,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전 교육과정이 온라인에 공개된 것이다.

홍 강사는 "한 번 더 초·중·고등의 말씀을 꼭 들어보시고 이 말씀으로 옷을 씻어 의의 흰옷을 준비해 약속하신 천국과 영생의 복을 받는 하나님의 귀한 가족분들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