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사택 지역 청년에게 개방한다

  • 입력 2022.06.27 13:05
  • 댓글 0

한국교통안전공단, 경상북도·김천시와 공유사택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6.27~7.8, 경북도 산학연유치지원센터서 공단 공유사택 입주자 12명 모집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공단 직원용 사택 일부를 지역 청년에게 개방하기로 하고 27일(월)부터 공단 공유사택 입주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규직원용 사택 일부를 지역 청년에게 무상 제공하고 입주자에게 각종 취업 정보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유사택은 지역 청년 주거 안정과 인재 육성을 위해 도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상생협력 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단은 지난 17일(금)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김천시(시장 김충섭)와 함께 ‘지역상을 위한 2030세대 공유사택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유사택 입주자를 모집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지역 2030세대에 공유사택 12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입주자를 대상으로 공단 신규직원과 1:1 멘토링 운영, 임직원 활용 e-러닝 시스템 이용권 제공 및 법률자문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경북도와 김천시는 입주대상자 선발 등 공유사택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2030세대의 주거 및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역청년들이 우수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3개 기관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공유사택 입주 모집대상은 김천·구미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휴학 포함) 또는 김천지역 아동동복지시설 등 보호 종료 이후 5년 이내(만 18세 ~ 22세) 청년으로  6.27(월) ~ 7.8(금)까지 김천 혁신도시 내 경북도 산학연유치지원센터 방문 또는 우편,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주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4년간(최소 2년, 1년마다 재심사) 공단의 공유사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부 모집계획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2014년도 경북 김천으로 사옥을 이전하여, 그간 지역인재 채용, 지역선도대학 지원, 취약계층 유자녀 온라인 학습지원, 방역지원 등 이전지역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지역발전 계획도 매년 수립하여 적극 이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거점 드론 실기시험장,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 건립 등을 통한 이전지역 특화사업 육성 및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공공기관 이전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공단의 역할 확대가 필요하다.” 라고 말하며,

ㅇ “지역 내 우수 지역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지역발전 사업을 추진하는 등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 발굴·운영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