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친환경 소재 라탄으로 나만의 생활소품 만들어요~”

  • 입력 2022.06.28 17:55
  • 댓글 0

「청렴·건강한 문화조성을 위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사진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모습.
사진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 위(Wee)센터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16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힐링 공방 프로그램 「라탄공예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탄공예 교실」은 학부모가 직접 친환경 소재인 등나무를 이용해 바구니, 코스터 등 다양한 생활소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라탄공예는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모두가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소품을 만드는 시간을 통해 성취감과 효능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부모의 역할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부모가 알아야 할 청렴교육, 문화체험 활동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전서부관내 초・중학교 한 학부모는 “손재주가 없어서 시작하기 전에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막막했었는데, 차근차근 만들 수 있도록 알려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내 손으로 생활소품을 만들고 그 결과를 눈으로 보니 너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라탄공예 교실」 프로그램으로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부모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