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유정복 취임식, 송창식 등의 문화예술공연으로…

  • 입력 2022.06.28 20:18
  • 댓글 0

7월 1일 오후 7시 인천항 8부두… 시민 누구나 참석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민선8기 유정복 인천시장의 취임식이 인천항 8부두에서 시민이 함께 하는 문화예술공연으로 펼쳐진다.

취임 행사는 유 시장의 취임일인 7월 1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인천항 8부두 상상플랫폼 앞마당에서 열린다.

행사장은 유 당선인의 제1호 공약인 ‘제물포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시작점으로 유 당선인이 원도심 활성화 등 지역균형발전을 강하게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행사는 유 당선인 선서 . 취임사 . 윤석열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해외자매도시 축하영상 등 취임행사와 양은별 . 장애인 댄스 . 록밴드 ‘동네’ . 인천시립합창단과 교향악단 등의 대중음악 . 국악 . 합창 등 다양한 장르가 선보이는 문화행사로 이뤄진다.

‘제1회 나눌래 시민축제’란 별칭이 붙은 공연에는 인천이 낳은 유명 대중음악인 송창식, 유정복 시장이 작사한 ‘꿈의나라’를 부른 가수 양하영 등이 출연해 벌써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문화가 곧 도시의 품격이자 경쟁력이라며 문화를 중시하는 유정복 당선인은  그동안 음악다방 DJ와 작사 경험을 토대로 행사 중에 ‘시민소통’이란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며 4년 만에 시민과 격의없이 대화하고 정을 나누며 문화예술적인 끼를 발산한다.

행사장 주변에는 미술작품 전시와 인천의 역사가 담긴 사진 전시회가 마련돼  시민들의 즐거움을 더하게 된다.

행사는 이처럼 기존 경건한 의례에서 벗어나 우리나라 최초로 문화공연 속의 취임식으로 펼쳐진다는데 의의가 있다.

행사에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나 주차공간이 넓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이 바람직하다.

비가 올 경우에는 상상플랫폼 실내에서 치러진다.  

정유섭 인천시장직 인수위원장은 28일 “늘 시민과 함께 한다는 유 당선인의 가치와 철학에 따라 취임식을 누구나 감상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시민, 예술인, 당선인이 하나가 떼창을 하며 흥을 돋우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