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농협중앙회, 2022년 제1차「범농협 사회공헌위원회」개최

  • 입력 2022.06.28 22:22
  • 댓글 0

상반기 범농협 사회공헌 추진 성과 보고 및 향후 추진계획 논의

6월 호국보훈의 달‘호국 영웅 감사 꾸러미’포장 행사도 가져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중앙회는 지난 2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2년 제1차 범농협 사회공헌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위원장),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 권준학 NH농협은행장, 현상태 경기 임진농협 조합장 등 범농협 위원 5인과 정⋅관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을 포함한 외부 사회공헌 전문 위원 8인 등 총 13인의 위원들이 참석하여, 상반기 범농협 사회공헌 추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사업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농협은 2022년 범농협 사회공헌활동 모토를『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나눔 RUN』으로 정하고 지역사회와 및 공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1,595억원(5월말 기준)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였다.

특히, 지난 3월 발생한 경북⋅강원 지역 산불 발생 시에는 농협 임직원들이 피해현장으로 달려가 배식 및 세탁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범농협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21억원의 성금을 모아 피해주민 임시거주 주택 지원 등 국가적인 재난극복에 동참하였다.

또한, 최근 국제 원자재가격 상승 등으로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소비자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농업인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3,600억원 규모의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상생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상반기 추진사업의 성과를 평가하며, 하반기에도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장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뜻을 모으기로 하였다.

회의를 주관한 이재식 부회장은“우리 농협은 농업인과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기쁨을 그 원동력으로 삼아 농업인과 국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 한편, 이날 회의에 참석한 범농협 사회공헌위원들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웅들의 희생과 헌신, 세대를 이어 기억하고자, “호국 영웅 감사꾸러미”포장을 실시하였으며, 이날 포장한 300개의감사꾸러미는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추천한 6.25 참전 용사에게 개별 발송 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