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KT스튜디오지니, 2022년 두 번째 오리지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9일 첫 방송

  • 입력 2022.06.29 10:19
  • 댓글 0

천재적 두뇌와 자폐스펙트럼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

수∙목 밤 9시 ENA 채널에서 방송, 뒤이어 올레 tv∙seezn∙넷플릭스에서 공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성장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 경험할 것”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메인 포스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메인 포스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KT스튜디오지니(대표이사 김철연)가 2022년 첫 작품 ‘구필수는 없다’에 이어 두 번째 오리지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를 skyTV의 ENA채널과 올레 tv, seezn, 넷플릭스를 통해 2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로, 세상의 편견과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우영우’는 박은빈이 맡았다. ‘연모’,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스토브리그’, ‘청춘시대’ 등 자신만의 색이 확실한 연기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박은빈이 이번에는 어떤 얼굴을 그려낼지 기대를 모은다..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을 필두로 전배수, 백지원, 진경, 주현영, 하윤경, 주종혁, 임성재까지 연기 고수들과 대세 신예들이 빚어낼 연기 시너지도 기대해 볼 만하다.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두 ‘공감술사’의 만남도 빼놓을 수 없다.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 등에서 독보적 연출력을 선보인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증인’으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끈 문지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완성도를 담보하는 ‘히트 메이커’ 제작진의 만남은 그 자체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성장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스튜디오지니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시청자들이 함께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KT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