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권익현 부안군수, 관광형 노을대교 건립 건의 국회 출장

  • 입력 2022.06.29 17:54
  • 댓글 0

-정운천 국회의원 면담 통해 관광형 노을대교 건립 협조 요청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권익현 부안군수가 29일 국회를 방문해 정운천 국회의원과 면담을 통해 관광형 노을대교 건립을 위해 관심과 협조를 구하기 위한 발품 행정을 펼쳤다.

이날 권익현 군수는 정운천 국회의원에 노을대교가 단순 통행목적 다리 역할을 넘어 지역 관광효과를 극대화하고 노을대교를 서해안 대표 명소로 만들기 위해 ‘관광형 노을대교 건립’ 타당성과 필요성에 대해 집중 설명해, 정치권의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했다.

노을대교 건립사업은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가 확정한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에 반영된 사업으로, 2030년까지 총사업비 약 3,870억을 투입해 8.86km 해상교량을 건설해, 서해안과 남해안을 연결하는 국도77호 유일한 단절구간인 부안군 변산면과 고창군 해리면을 연결하는 사업.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 약 80분이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10분으로 단축할 수 있어 지역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며, 지자체 간 연계관광을 통한 원라인 관광벨트 구축에도 시너지 효과가 전망된다.

다만, 현재 국도·국지도 계획에 반영된 노을대교 건설사업은 2차로 신설로, 단순 통행목적 다리로 전락할 우려가 있어 인근 지역에 충분한 경제·정책적 파급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관광형 노을대교로 건설이 반드시 필요해 부안군 역점 추진 사업이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군 30년 숙원인 노을대교 건설이 많은 분이 노력해주신 덕분에 지난해 국가계획에 반영되며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되었다.”며, “노을대교 건설이 단순 통행목적을 넘어 주변을 찾는 관광객이 노을대교에서 노을 및 주변 경관을 즐길 교량으로 건설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