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문재인에 "라면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나"... 서해피살 유족, '폭탄발언'

  • 입력 2022.07.02 20:04
  • 댓글 8
문재인 전 대통령 SNS
문재인 전 대통령 SNS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피해자 이대준씨의 친형인 이래진씨가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기록물로 지정한 당시 자료들을 스스로 봉인 해제하라고 요구했다.

특히 이씨는 문 전 대통령이 최근 SNS에 라면 먹는 사진을 올린 것을 문제삼으며 사저 앞 1인 시위도 예고했다.

1일 이씨는 “저희 가족들은 3년여 동안 지난 정권에서 무자비하게 뒤집어씌운 월북몰이 때문에 말할 수 없는 고통 속에서 살았다”라며 “대통령 끝났다고 라면을 먹는 사진을 날마다 올리며 조롱하시나? 지금 라면이 목구멍을 넘어가나? TV보면 라면이 목구멍으로 안 넘어가서, 산 속에서 라면을 먹은 건가?”라고 했다.

이어 이씨는 “저희는 피눈물로 보내고 어린 조카들은 아빠의 죽음에 영문도 모르고 아파하고 울고 있는데 대통령을 지냈던 사람이 또다시 저희와 국민들을 조롱하시는데 참으로 개탄스럽다”라며 “잊혀지겠다고 했던 말 그것도 새빨간 거짓말이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기록물법에 문재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봉인을 해제할 수 있다고 한다”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스스로 대통령기록물을 해제하시라. 그동안 말장난으로 저희 유족을 조롱한 것이 아니었다면 스스로 봉인을 해제해야 되지 않겠나" 라고 했다.

또한 이씨는 “7월 14일까지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스스로 봉인해제하기를 기다리겠다. 조만간 양산에 내려가서 1인 시위를 할 것이니, 얼굴을 봐야겠다”라며 “어떻게 대한민국이 제 동생 죽음 때문에 난리가 났는데, 국민세금으로 전직 대통령 예우까지 받으면서 왜 아무 말이 없나? 한 가족을 통째로 고통 속에 살게 하고 당신은 편하게 웃고 조롱하며 감히 평화 코스프레를 했는지 묻는다”라고 했다.

한편 2020년 9월 해수부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원 이대준씨는 서해상 표류 중 북한군 총격에 사망한 뒤 시신이 불태워졌다.

당시 군 당국과 해경은 이씨가 자진 월북을 시도했다고 발표했으나 지난달 16일 국방부와 해양경찰은 ‘자진 월북 근거가 없다’라며 입장을 번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