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도시재생사업지 내 찾아오는컨설팅 진행
부천시, 원미도시재생사업지 내 찾아오는컨설팅 진행
  • 민창기 기자
  • 승인 2022.07.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단지 홍보 지원 및 교육으로 지역 내 상인들에게 힘 실어
원미지역 상인이 ‘찾아오는 컨설팅’ 1차 컨설팅에 참여하여 개별 맞춤 컨설팅을 받고 있다

[내외일보] 민창기 기자 = 부천시는 ‘2022년 원미지역 청년·상인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통해 지난 6월 28일과 7월 1일에 원미도시재생사업지 내 상가를 대상으로 찾아오는 컨설팅 및 교육을 실시했다.

‘2022년 원미지역 청년·상인 맞춤형 컨설팅’은 원미도시재생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지의 상가별 요구에 따라 개별 맞춤 컨설팅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찾아오는 컨설팅’과 ‘찾아가는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이번 ‘찾아오는 컨설팅’에서는 11개 업체의 신청을 받아 우리 가게 또는 제품 홍보를 위한 템플릿(전단지)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추가 5개 상점의 신청을 받아 총 16개 상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는 ‘1명이 100억을 버는 구조에서, 100명이 1억씩 버는 경제 구조의 전환’ 이라는 주제로 ‘동네 경제를 살리는 시장 마케팅’의 저자인 오승훈 대표가 이끌었다.

이에, 원미도시재생사업지 내 부족했던 상권 정보를 보완하여 지역 주민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달부터 진행하는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신청상점을 대상으로 개소별 2회~4회를 방문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지역상점을 홍보할 수 있는 특징을 살려 지도 제작을 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상인은 “최근 배달화 추세에 발맞춰 우리도 홍보물을 제작하여 같이 배달하려고 했는데 이번 기회로 전문가의 도움을 얻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호 도시재생과장은 “해당 지역에서 상업 활동을 하는 청년·상인들을 위해 시행하는 ‘맞춤형 컨설팅’ 사업은 코로나로 위축된 상인의 활동 범위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