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가 떴다! 은대 벌판 들썩들썩
스타가 떴다! 은대 벌판 들썩들썩
  • 남상돈 기자
  • 승인 2022.07.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을 실천하는 함성은대교육 발표회
스타가 떴다! 은대 벌판 들썩들썩

[내외일보] 남상돈 기자 = 함께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HAPPY SCHOOL 연천 은대초등학교는 친구 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재능을 피우고자 지난 7월 6일(수)에 6남매가 함께 하는 ‘은대 스타킹’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6남매 활동은 은대초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이 함께 어우러진 모둠 활동으로 선․후배 간의 우애를 다지고 서로 협동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은대 스타킹’은 6남매 모둠별, 학년별로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하는 활동으로 학기별로 1회씩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도가 매우 높다.

특히, 이번 ‘은대 스타킹’에는 6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안내 포스터를 제작하여 홍보하는 일부터 진행을 맡은 사회자까지 학생들 스스로가 준비하며 학생자치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5학년의 연극 시연과 2학년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운 줄넘기 동작을 음악과 함께 표현하는 음악줄넘기 작품을 발표하는 등 수업 시간과 방과 후 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학생들 스스로가 배움을 즐기고 배운 것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스타킹에 참여한 3학년 원00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2년 동안 못했던 스타킹에 참여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으며, 학생자치회 부회장 홍00 학생은 "은대 스타킹을 준비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동생들이 신나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은대초등학교 조영진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저마다의 개성과 끼를 표현할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다른 사람들과 화합하는 역량을 키우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하며 즐거운 배움을 실천하는 은대초등학교가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