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유성구, ‘제7회 유성 다과상 과학캠프:로켓’개최

  • 입력 2022.07.13 13:47
  • 댓글 0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개최
과학체험, 강연, 탐방 3개 분야 8개 프로그램 운영

사진은 제7회 유성 다과상 과학캠프:로켓 홍보물.
사진은 제7회 유성 다과상 과학캠프:로켓 홍보물.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청소년 및 주민을 대상으로 ‘제7회 유성 다과상 과학캠프:로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유성다과상 과학캠프’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지만, 금년에는 과학체험, 강연, 탐방 3개 분야 8개 프로그램으로 대면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이언스 파티(코딩&메이커 교실) ▲사이언스 씨네톡톡(영화 <신기전>, <히든 피겨스> 상영 및 과학자 해설 강연) ▲사이언스 투어(한국항공우주연구원 탐방) 등 3개 분야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7월 13일부터 과학문화 플랫폼 ‘유성다과상’ (www.yuseong.go.kr/science)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과학과 과학협력팀(☎611-2057)에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과학캠프를 진행해 아쉬움이 많았는데, 다시 청소년들과 직접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누리호 발사 성공을 이끈 우주과학분야에 유성의 미래 과학 꿈나무들이 계속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