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건희가 제일 세다" "대통령실 썩은 내가 진동"... 민주당 '맹공'

  • 입력 2022.07.20 08:44
  • 댓글 4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대통령실의 ‘사적 채용’ 논란 등과 관련해 “대통령실에 썩은 내가 진동한다는 이야기가 돌 정도”라며 맹비난했다.

우 위원장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정권의 인사 문란·안보 문란 규탄’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연일 터져 나오는 대통령실 직원 채용 문제를 보면 과거 어느 정권에서도 볼 수 없을 정도로 기준과 원칙이 없는 ‘사적 채용’, ‘정실인사’로 가득 차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문제는 국기문란이다”라며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다. 정치보복 수사를 중단할 것을 여러 차례 권고했음에도 끊임없이 전 정권과 자신의 경쟁상대를 향한 보복 수사의 칼날을 거두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날개 없이 추락하는 지지율에 윤석열 정권이 이성을 잃고 있다”며 “‘용궁 발 인사 문란’이 끊이질 않는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인사 문란의 진앙지인 대통령실은 사과와 반성 대신 신(新) 북풍 몰이에 나섰다. 인사 문란을 안보 문란으로 돌려막으려 하고 있다”며 “민심을 대놓고 거스르겠다는 정권의 오만과 독선이 위험수위를 넘고 있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이날 오후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최근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지역구인 강릉시 선관위원 아들 우모씨를 둘러싼 ‘사적 채용’ 논란에 대해서도 “강릉 우모씨 (문제)가 터진 것을 보며 ‘여기서 끝이 아니라 또 있겠구나. 틀림없이 더 있다. 국정조사를 통해 대통령실 인사문제를 정면으로 다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캠프 관련자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통령실을 구성하는데 ‘김건희 여사 입김이 제일 셌다’, ‘장제원 후보 비서실장이 모든 실무를 총괄했다’고 이야기하더라”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