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여행은 두 손 가볍게! 여름 휴가의 시작은 부산역에서!

  • 입력 2022.07.21 10:49
  • 댓글 0

부산역 짐 배송 서비스 확대, 3개 기관 공동 부산관광 홍보존 운영 등

부산역 홍보존
부산역 홍보존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일상회복 이후 첫 휴가철을 맞이해 부산역에 준비된 각종 프로모션과 볼거리들이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철도를 이용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두 손 가볍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8월 21일까지 부산역 내 ‘짐 배송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짐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역에서 부산시내 주요 숙소까지 짐(캐리어 등)을 당일배송 받을 수 있다. 배송료는 짐 크기나 숙소 위치에 따라 다르며, 8월 21일까지는 배송료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비스 신청은 부산역 1, 2층 매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짐 배송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배송업체 홈페이지(짐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일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부산시,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가 부산역 콘코스에 공동으로 조성한 홍보존은 부산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벽면의 대형 래핑과 포토존이 어우러진 홍보존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별바다부산’ 등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핵심 컨텐츠가 담겨 있다.

이번 홍보존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상징하는 ‘하트부기’부터 한국관광공사의 ‘호종이’, 부산역이 위치한 동구의 ‘도요’ 등 친근한 캐릭터가 함께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아울러 8월 31일까지 래핑과 포토존을 활용해 진행되는 부산시의 QR코드 스캔 이벤트와 한국관광공사의 SNS 퀴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정구용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은 “이번 여름 철도를 이용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부산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산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준비한 프로모션도 여행의 색다른 추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