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자동차안전연구원-건설기계부품연구원, 건설기계 안전성 확보 위해 맞손

  • 입력 2022.07.28 15:38
  • 댓글 0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류익희 원장(왼쪽)과 건설기계부품연구원 김민희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류익희 원장(왼쪽)과 건설기계부품연구원 김민희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부설기관인 자동차안전연구원(원장 류익희)이 “건설기계 안전성 강화 및 안전관리제도의 개선을 위해 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김민희)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전문성 강화와 對정부 정책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은 28일(목) 건설기계부품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고위험 건설기계 기술정책 지원 및 건설기계 부품안전성 확보 등 사고 예방과 제작사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건설기계 안전기준 및 평가기술 개발, ▴미래 건설기계 전환기술 대응 및 기술지원, ▴인재육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한다.

또 협업체계를 기반으로 기관 전문성을 강화하여 미래 건설기계 전환기술 및 평가기술 개발 대응을 선제적으로 하고, 안전관리제도 개선 및 대정부 정책지원과 제작사 기술지원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류익희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건설기계 안전을 책임지는 전문기관 간의 협약을 통해 건설기계 관리제도 개선으로 대형사고 예방 및 산업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기관 간 전문성 강화와 협력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건설기계 미래기술을 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