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관광을 빛낸 스타는?
2022년 한국관광을 빛낸 스타는?
  • 이수한
  • 승인 2022.08.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8.22., ‘한국관광의 별’ 대국민 후보추천 이벤트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신상용)는 ‘2022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후보 추천 이벤트를 8월 22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한 해 동안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또는 단체(인물)를 선정해 시상하는 사업이다. 2010년 처음 시작되어 12회째인 올해엔 국내 관광자원의 매력도와 기여도를 고려해 본상 4개, 특별상 3개 분야에서 선정한다. 

 한국관광의 별 예비 후보 발굴은 국민참여형 이벤트로 실시된다. 추천 분야는 ▲그 자체로 매력이 뛰어난 인기 관광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지 ▲관광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열린 관광지 ▲3년 이내 개장하여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관광지 ▲환경,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성이 높은 관광지(관광프로그램)를 운영하는 기관/사업체 등 총 5개로 나눠진다. 

 이벤트 참가는 공사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한국관광의 별 특집관’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후보지와 추천 사유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태블릿, 무선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국민 추천 후보와 지자체, 전문가 등이 추천한 후보들을 바탕으로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 및 한국관광의 별에 대한 상세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안효원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우수한 국내 관광자원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 후보를 찾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올 한해 많은 이들에게 국내 여행의 감동과 즐거움을 전해준 관광지가 ‘한국관광의 별’ 후보로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