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여기관 설명회 개최
영천시,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여기관 설명회 개최
  • 김삼만 기자
  • 승인 2022.08.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관 관계자 120여 명 참석, 성공추진 방안 모색
영천시,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여기관 설명회 개최

[내외일보] 김삼만 기자 = 영천시는 5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경상북도청을 포함한 6개의 주최·주관기관과 시·군 및 시·군 교육지원청, 공공도서관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여기관 관계자 1차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영천체육관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함이다.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행사 추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되어 박람회 운영 방향 및 추진 계획, 행사 일정 및 행사장 공간 구성 설명, 행사장 현장 방문을 통해 박람회의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음을 알렸다.

‘배움을 즐기다, 삶을 채우다, 내일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23개 시·군 홍보체험관, 관내·외 평생학습 유관기관 홍보체험부스, 시·군 동아리 작품 전시관, 평생학습 작품 전시존, 열린 인문학 강연, 보이는 라디오, 평생학습 골든벨 대회,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홍석 행정지원국장은 “영천시에서 개최하는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상북도 시·군, 시·군 교육지원청, 공공도서관 관계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도출하여 영천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와 배움이 넘치는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