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박강산 서울시의원, “서울시는 동서울터미널 임차상인 권리보장 위해 앞장서야”

  • 입력 2022.08.06 16:40
  • 댓글 0

5분자유발언 통해 임차상인들의 의견 전달

한진중공업의 일방적인 횡포에 임차상인들 쫓겨나

박강산 의원, “사전협상을 통해서 임차상인들과 지역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개발계획 도출해야”

박강산 의원
박강산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희 박강산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5일 제31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동서울터미널 임차상인들의 권리보장을 위해 5분자유발언을 이어갔다. 

 과거, 동서울터미널 소유주인 한진중공업은 임차상인들과 교류를 의도적으로 차단하고, 일방적으로 각서를 작성하여 임차상인들이 강제집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설 대목 전날인 밤 12시가 지나 이뤄졌고 동절기와 일몰 후 일출 전에는 강제집행을 하지 않는다는 상식을 넘은 거대자본의 횡포로 비춰진다. 

이에 박강산 서울시의원은 “시민의 고통에 공감하지 못하는 행정, 그리고 거대자본의 횡포가 아직도 시민의 삶을 억압하고 있다”며, “약자와의 동행을 강조한 서울시는 더 이상 묵과하면 안된다”고 했다. 

서울시 지침상 민간이 일정 규모 이상의 부지를 개발할 때는 행정과 ‘사전협상’을 진행해야한다. 그러나 사전협상의 과정이 거대자본을 일방적으로 편들어주는 요식행위로 마무리될 수 있기에 박 의원과 동서울터미널 임차상인들은 심히 우려를 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서울이라는 도시가 억압의 굴레로부터 시민의 삶을 진정으로 해방시킬 수 있길 바란다”며 “모든 시민의 삶을 추앙할 수 있도록 소명으로서의 정치를 다해주길 소망한다”며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