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에 김교흥 서구갑 국회의원 선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에 김교흥 서구갑 국회의원 선출
  • 최장환 기자
  • 승인 2022.08.0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과 혁신, 유능한 인천시당 만들겠다고 다짐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7일(일) 오후 1시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인천광역시당 제5차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최고위원 합동연설회를 열고 인천시당위원장으로 김교흥 후보를 선출했다.

인천광역시당은 지난달 20일 시당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받았으며 출마한 후보는 기호 1번 김교흥 후보와 기호 2번 맹성규 후보의 양자 대결로 진행됐다.

인천시당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ARS 투표를 했다.

또 이날 대의원 대회 현장투표에서는 시당 전국대의원 750명 중 553명이 등록해 성원 후 개회가 됐다.

인천시당위원장은 인천지역 전국대의원 현장투표(50%)와 권리당원 온라인 및 ARS 투표(50%)를 합산해 선출됐다.

투표 결과 김교흥 후보가 61.57% 투표율을 기록하며 신임 인천시당위원장에 선출됐다.

맹성규 후보는 38.43%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시당위원장의 임기는 약 2년으로 다음 정기 시·도당대의원대회까지다.

김교흥 신임 시당위원장은 “우리 민주당은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패배했지만 국민들의 여망으로 변화하고 다시 승리할 것”이라며 “13분의 지역위원장님을 비롯한 우리 시·구의원들과 소통하며 지혜를 모으고 세대를 초월한 당원들의 목소리를 성심성의로 들어 반드시 차기 총선과 대선에서 민주정부 재집권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국회 사무총장과 당 수석사무부총장,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지내면서 얻은 정당과 행정을 경험을 바탕으로 인천 시민여러분께 믿음 주고 신뢰받는 유능한 인천시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의의 경쟁을 해주신 맹성규 후보께 감사드리고, 맹의원님의 열정과 비전을 잘 수렴해 희망의 더불어민주당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