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로봇’과학문화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 입력 2022.08.08 11:55
  • 댓글 0

성인 대상 생애주기별 과학적 기초소양 교육과 전문역량 제고로 취업 연계
8월 4주 동안, 8차시로 진행하는 로봇 이해와 프로그래밍 교육 참가자 모집 중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 이하 인천과학문화센터)는 오는 8월 9일부터 9월 1일까지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4주 동안 ‘로봇’을 주제로 과학문화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진행하는 과학문화전문가양성과정은 생애주기별 필요한 과학적 소양뿐 아니라 재취업을 전제로 전문역량 교육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력단절 여성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문화를 통한 상생(相生)과 나눔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에 이번 8월의 과학문화전문가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 미래교육인 ‘로봇’을 주제로,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로봇’ 과학문화전문가 양성을 위해 8차시로 구성된 교육 내용은 ▲일쥐브레인을 이용한 인공지능로봇 이해와 코딩, ▲로보티즈 R+Task 기초 프로그래밍, ▲코딩 로봇 조종 및 프로그래밍, ▲자율주행 로봇 이해와 실습 등으로 오프라인 대면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과정은 ▲코딩, ▲미래 과학기술, ▲인공지능, ▲로봇 등에 관심이 있는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취업을 연계한 과학전문가 양성 교육이다.

교육 신청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링크 작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기순 센터장은 “센터에서 과학문화를 지역사회에 조성하고 과학문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기획·개최해 인천의 우수한 과학 인재를 배출하는 허브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를 통해 「생활과학교실」,「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그리고「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