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덕구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2022 대덕구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 정광영 기자
  • 승인 2022.08.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틀에 맞춘 자원봉사 No!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해요”
사진은 ‘2022 대덕구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은 ‘2022 대덕구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후 기념촬영 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선술)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 ‘2022 대덕구 청소년 자원봉사학교’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5개 기관(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에너지전환해유사회적협동조합, 청년벙커)과 협력해 청년 멘토를 육성하고, 멘토가 청소년 참여자와 함께 교육·기획·활동·발표를 함께 진행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을 바꿔 지역 내 자원봉사자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촌중학교 황승민 학생은 “방학을 이용해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 지원하게 하게 됐는데, 대학생 멘토와 함께 봉사활동을 기획한 것이 보람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선술 센터장은 “이번 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자원봉사라는 보람찬 삶의 양식을 삶 속에 가까이 둘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봉사단을 조직해 지원을 지속하며 청소년 자원봉사자 육성에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