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실용적인 스몰웨딩,‘인천형 작은결혼식’하반기 대상자 모집

  • 입력 2022.08.09 15:21
  • 댓글 0

8.19일(금)까지 접수, 예비부부 5쌍 선정
컨설팅, 장소, 스튜디오촬영.드레스.메이크업 비용, 모바일 청첩장 등 지원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형 작은결혼식’ 하반기 지원사업 대상자 예비부부 5쌍을 오는 8월 19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작은 결혼식은 ‘형식’을 간소화하고 부부됨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예비부부 지원 사업이다.

실용적인 스몰웨딩을 통해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개성 있고 특별한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건전혼례문화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작은 결혼식은 올해 예비부부 20쌍 지원을 목표로 지난 5월 작은 결혼식 지원대상자 15쌍을 모집해 선정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5쌍을 추가모집 하며, 인천시에 거주하는 예비부부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인천소식_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시 가족다문화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및 발표는 9월 중 개별 통보하며, 결혼 컨설팅, 결혼식 장소 및 스튜디오촬영.드레스.메이크업 비용(100만원 범위 내), 모바일 청첩장 제작 등을 지원한다.

또한 시는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예비부부·부모교육을 추가로 제공하는 한편, 지역자원을 연계한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인천형 작은 결혼식’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시 가족다문화과(전화 032-440-280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