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대전서부위(Wee)센터, ‘2022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 2차 협의회’ 개최

  • 입력 2022.08.12 10:15
  • 댓글 0
사진은‘2022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 2차 협의회’ 개최 모습.
사진은‘2022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 2차 협의회’ 개최 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 위(Wee)센터는 8월 11일(목)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학부모보듬위원 및 업무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 2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2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 2차 협의회는 청렴선서를 시작으로 학생개인사례에 대한 수퍼비전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의회의 수퍼바이저로 권선중 교수(대전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초빙하여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사례개념화, 자문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차 협의회에서 상담사례를 발표한 학부모보듬위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진행했던 상담활동을 점검해보고 상담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교수님뿐만 아니라 학부모보듬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학생을 다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갖고, 상담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2022년 대전서부위(Wee)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는 상담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학부모보듬위원이 전문상담(교)사 미배치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회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현재 총 8개 사례 중 6개 사례 종결하고 2개 사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각 사례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2022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 2차 협의회를 통해 상담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학생개인사례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돌봄이 부족한 학생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어주시는 학부모보듬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