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변기에 물티슈 안 돼요!’

  • 입력 2022.08.13 16:07
  • 댓글 0

분해되지 않는 물티슈로 반입으로 처리장 주요 고장 원인 발생
서포터즈와 함께 물티슈 문제점에 대한 환경캠페인 추진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13일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약 40명과 함께 가좌 하수 . 분뇨처리장을 찾아 물티슈로 인한 하수처리장 문제점 등 현안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좌사업소는 최근 편리해진 물티슈 사용이 많아지면서, 하수와 분뇨처리장에 분해되지 않는 물티슈가 자주 반입되어 하수 스크린 시설과 분뇨 종합협잡물 처리기 등의 주요 고장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공단에서는 물티슈로 인한 처리장 고장원인에 대해 직접 서포터즈의 현장방문을 통해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개인 SNS와 미디어 영상제작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제점을 알리고, 올바른 물티슈 배출방법에 대해 전파해 나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또 공단은 8월부터 인천정화조협회와 함께 아파트, 상가 등에 “물티슈를 변기에 버리지 말아주세요!”라는 전단지를 만들어 배포하는 등 환경캠페인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관내 언론기관들과도 협업해 뉴스 제작 등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물티슈는 대부분이 합성섬유와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잘 분해되지 않아, 처리시설에 반입 시 에로사항이 많다” 면서 “시민분들께서도 가정과 공중화장실 이용 시 물티슈 배출에 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서포터즈는 가좌 하수처리시설과 분뇨처리시설을 둘러본 후 청라사업소 자원환경시설도 함께 견학하며, 환경교육을 이어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