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한국수자원공사-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금융지원 및 ESG경영 확산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 체결

  • 입력 2022.09.01 14:19
  • 댓글 0

한국수자원공사, 8월 31일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금융지원 및 ESG경영 확산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 체결
물산업 우수 중소기업 대상 금융지원을 통한 경영안정 및 기술경쟁력 강화, ESG 가치 경영 확산 기대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8월 31일 서울시 중구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물산업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및 ESG 경영확산 유도를 위한 동반성장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물산업 생태계 조성 및 ESG 가치경영 확대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관 간 지원 및 협력체계를 공고화하여 물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사업화와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2017년부터 한국수자원공사는 ’동반성장협력예금‘을 조성, IBK기업은행과 함께 250억 원 규모로 운영해오며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산업 관련 협력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150억 원 규모의 추가 재원을 조성, 총 400억 원 규모로 금융지원을 추진한다. 
특히, 협력기업 중 ESG 경영 추진기업들에 대한 지원 규모를 확대함으로써 ESG 경영 추진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확산을 도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도모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관련 협력중소기업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3년, 기업당 최대 7억 원 한도이며, IBK기업은행은 이들기업에게 연 1.58%p의 대출금리 자동 감면을 실시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를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장기화,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물산업 중소기업에 지원을 강화하여, 이들의 자금여건 개선을 통한 경영 안정성 향상과 물산업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안정호 그린인프라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금리시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자금 여건 개선을 기대한다”며, “물관리 대표 공기업으로서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